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최근 본 상품

이전 제품

  • ##name##
  • ##name##

다음 제품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작물알림

작물알림

 

게시판 상세
제목 [공지] 2019년 유기농 박종권 고구마 판매 안내
작성자 논밭상점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19-09-10 13:19:44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829

ⓒ김치


녕하세요. 논밭상점을 돌보며 농사짓는 박푸른들입니다.

 

가을 논밭

올 가을은 어느 때보다 성큼 온 것 같았습니다. 가을로 인해 추가된 일은, 늘 열어두던 비닐하우스 문을 아침저녁 열고 닫는 것입니다. 몇 주 전까지만 해도 밭작물들이 더위에 타 죽을까 전전긍긍이었는데, 이제는 가을 추위에 견디지 못할까봐 조심스럽게 보살핍니다. 제법 쌀쌀해졌습니다. 늦여름에 뿌린 씨앗들은 제법 굵은 싹으로 자랐고, 논밭상점 주변 벼들은 한창 짱짱하게 익는 중입니다. 새로 지은 허브 하우스 안 모종들도, 우리 아빠 유기농 박종권표 유기농 꿀고구마 역시 단단히 크는 중입니다.



 

유기농 박종권 고구마

유기농 박종권표 고구마는 아빠를 비롯해 여러 사람의 손길을 거쳐 자랐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많은 분들이 유기농 박종권표 고구마를 좋아해주신다는 것을 알고, 올해 면적을 넓히고 저장고도 지었는데, 수확량이 낮다는 것입니다. 그래도 고구마는 작년만큼 넉넉합니다. 알맞은 온습도에 보관해두겠습니다. 필요한 만큼, 그때그때 주문해 드시기 바랍니다. 늘 그랬듯 판매 시기는 소진 시까지입니다.

 

유기농 꿀고구마는 10월 초, 중순경  추석 후 수확합니다. 수확 후 충분히 말린 후 보내드립니다. 101()부터 주문을 받아, 107()부터 발송을 시작합니다. 긴 가을 장마로 인해  10월 21일(월)으로 첫 발송일을 변경합니다. 주문 건에 따라 순차 발송됩니다.


이미 우리집 고구마 예약 주문을 받는 고마운 곳도 있습니다. 프롬 네이버 해피빈 이 그곳입니다. 어느 곳에서 주문해주시든, 같은 귀한 고구마입니다. 살뜰히 챙겨 보내드리겠습니다.


작년까지는 저온저장고를 임대해 저장했습니다. 이에 작년까지만 해도 임대료를 줄이기 위해 빨리 판매하는 게 좋았습니다만, 올해는 저장고를 지었기 때문에, 다행히 전 보다 여유롭습니다.


1월이나 2월에 처음 드셔본 분들은 촉촉한 고구마를 기억하시고, 같은 고구마가 오겠거니 생각하실까봐 강조 드립니다. 우리가 농사짓는 유기농 꿀고구마는 수확 직후는 밤고구마 같다가, 시간이 지날수록 촉촉해집니다. ‘베니하루까라는 품종으로 보관을 오래할수록 숙성돼 전분이 당분으로 바뀌어 당도가 올라갑니다. 이때 식감은 밤고구마와 호박고구마 중간 정도 됩니다.

 

올해는 한입, 중간 치, 왕고구마로 포장해 보내드립니다. 12월에는 상처가 있지만 맛있는 가공용 고구마 판매를 시작합니다. 두 달간 고구마를 골라 포장하다보면 가공용 고구마가 얼추 나올 것이란 계획입니다. 말랭이 등을 만들 분이라면 12월에 가공용 고구마를 구매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온라인 논밭상점

www.nonbaat.com






봄여름 논밭상점


논밭상점은 농사짓는 저와 제 친구, 우리 가족이 돌보는 시골 작은 유기농 상점으로, 공들여 농사지은 것을 파는 곳입니다. 하루 중 아침은 농사를 짓고 저녁은 농민과 구매자를 잇는 일을 하며, 꼬박꼬박 살아갑니다.

 

농사지어 먹고 살고 싶은 우리. 올해 우리에게는 참 많은 일이 있었습니다. 그 중 가장 큰일은 논밭상점의 단골들이 많아져 농사 면적이 확대된 것이었습니다. 고구마뿐만 아니라 허브 면적도 넓어졌습니다. 정신없이 논밭을 다닌 해였습니다. 두 번째는 판로가 부족한 이웃농민들의 잦은 논밭상점 방문이었습니다. 우리 작물도 다 못 팔아 막막했지만, 더 막막할 이웃들을 외면할 수는 없었습니다. 동네 농민지원 사무소가 된 기분으로 함께 팔았습니다. 자주 뛰어다니고, 쉽게 곯아떨어지는 시간이 많았습니다. 힘들었지만, 기분 좋은 봄여름이었습니다. 논밭상점을 찾는 많은 분들의 관심과 성원 덕분이었습니다.


 

 

오늘 상점


현재 주문 가능한 채소는 우리가 농사지은 유기농 애플민트, 초코민트, 타임, 라벤더, 양배추브로콜리즙. 이웃 농민들이 농사지은 유기농 미니단호박, 꾸러미 마녀의계절. 추운 겨울이 되기 전 수확을 시작할 채소는 고구마, 공심채, 파슬리, 와일드루꼴라, 고수, 식용꽃, 레몬밤, 오레가노, 캣닢, 밀 보리 귀리싹이 있습니다.

 

올해 역시 정직히 묵묵하게 농사지었습니다. 많은 분들과 논밭상점의 고구마와 여러 채소를 나눌 수 있게 되길 바랍니다. 나누는 그 시간이 서로에게 행복했으면 합니다. 




온라인 논밭상점

www.nonbaat.com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