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HOME
  2. 게시판
  3. 논밭상품 보관/사용법

논밭상품 보관/사용법

논밭친구들이 알려주는 보관/사용팁

[고구마 보관방법] 고구마 창고에서 보내는 편지

2019-12-31 10:24:02


게시판 상세
평점 0점

한 때 어린이집 선생님이던 엄마는, 요즘 고구마 창고에서 일합니다. 아빠가 농사지은 것들을 더 잘 팔아보겠다며, 2019년부터 프로 포장러를 자처한 엄마. 올해는 더 제대로 해보시겠다며, 작은 키에 딱 맞는 맞춤형 작업대도 설치한 엄마. 여행 가고 싶은 마음을 꼭 꼭 누르고, 농한기에 고구마 창고에서 사는 우리 엄마가 보낸 겨울 편지입니다. 겨울철 고구마를 드시고 싶은 분들이라면 꼭 읽어보시면 좋겠습니다. :)


- 논밭상점에서 농사짓는 박푸른들 드림.



안녕하세요. 논밭상점 고구마 포장담당자이자, 논밭상점 대표 박푸른들의 ‘우리 엄마’입니다. 올해는 출하되는 고구마 모두가 되도록 제 손을 거치게 하려고, 고구마를 포장하는 월수금은 꼼짝 않고 고구마 창고에 있습니다. 박푸른들의 ‘우리 아빠’는 창고를 관리하느라, 창고 옆 시골집에서 생활하며 13℃ 온도를 설정해놓고, 습도를 조절하면서 경비를 섭니다.

농산물은 생물 生物 입니다. 살아있다는 것이지요. 사람 성격이 다르듯이, 각각의 농산물은 물러설 수 없는 생육환경에 대한 요구가 있습니다. 감자는 그늘진 곳, 당근은 습도, 양파와 마늘은 건조, 단호박은 온도, 고구마는 적정 온습도 유지가 중요합니다.

고구마는 춥게 내버려두면 더 이상 고구마이길 포기합니다. 속에 심이 박히며 썩어들어 갑니다. 그래서 우리 조상들은 겨우내 아궁이 온기가 중간쯤 닿는 가운데 방에 고구마를 보관했습니다. 그래도 썩는 놈들이 있겠지요. 그건 할 수 없는 일이랍니다. 습도가 너무 낮으면 뻣뻣해지고, 높으면 싹이 납니다.

겨울로 접어들면 고구마 보관에 유의하셔야 합니다. 아파트는 현관이나 베란다에 두시면 안 됩니다. 부엌 한 쪽이나 잘 안 쓰는 방 등 가벼운 옷차림으로 돌아다녀도 괜찮은 곳에 두셔야 합니다. (10~20℃)





제가 모두 직접 포장하지만, 줄기랑 연결되는 부분이 조금 썩거나, 혹은 보이지 않는 곳에서 말썽이 난 고구마가 들어갈 수 있습니다. 번거로우시더라도 고구마를 받으시면 상자를 열고, 속에 있는 것까지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문제가 있다면 수령 직후 3일 내 사진과 함께 문자나 전화 주시기 바랍니다. 장기보관이나 단기간의 소비가 어려운 경우에는 5kg로 포장된 상품을 권합니다.




2019년 12월

논밭상점 고구마 창고에서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장바구니 0

맨위로